지난 5월 17일 (예비)사회적기업 뉴던주식회사(대표 박재현), (주)레몬돌봄센터 (대표 유경숙)은 영주국립숲체원에서 "가사관리사와 함께하는 숲체험 교육사업 「시니어웰라이프산림치유캠프」" 행사를 실시하였고 (사)전국고용서비스협회에서 후원하였다.

단체사진(사진제공=한미선기자)


​이날 행사에는 고용노동부 인증 가사서비스 제공기관 소속 약30여명의 시니어 가사관리사와 가족들이 참여하였으며 자연의 숲걷기, 해먹체험활동을 했고 2부행사로 건강증진센터에서 건강스트레칭을 실시하였다.

「시니어웰라이프 산림치유캠프」행사는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영주국립숲체원에서 사회경제적 취약계층 (만55세 이상 고령자, 장애인 등)을 지원하는 단체를 대상으로 정기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영주국숲체원에서 「시니어웰라이프 산림치유캠프」행사는 참가한 시니어 가사관리사들에게 숲의 평온함을 만끽할 기회를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정신적, 신체적 건강을 향상시키는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이다.​

안전교육 (사진제공=한미선기자)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영주국숲체원(경북 영주시 봉현면 테라피로 209)에 도착하여 식사를 마친 후, 숲속을 걷기 전 숲해설사를 통하여 이벤트 일정과 안전 규칙에 대해 참가자들에게 알리기 위한 오리엔테이션 세션을 하게 된다.

휴식해먹체험

'​휴식해먹'은 2개조로 나누어 산림치유지도사와 함께 숲 속을 거닐며 숲의 맑은 공기과 경관을 감상하고 해먹 체험장에 도착하여 해먹을 설치하고 해먹에 누워 편안한 휴식을 취하는 산림치유 프로그램이다. 숲속의 맑은 공기를 마시고 휴식하는 시간은 긴장과 스트레스를 날려 버리는 최고의 시간이 된다.


건강스트레칭 프로그램

행사의 마지막 순서로, 참가자들은 건강증진센터에 모여 우리몸을 위한 명상과 건강스트레칭을 따라하며 건강한 나자신을 만나는 시간을 가졌다.

건강스트레칭 (사진제공=한미선기자)

이번 행사를 통해 일상에서의 스트레스를 풀고 처음 만난 분들과 소통하며 웃으며 즐기며 소중한 이웃에 되는 추억을 만들었다.

(예비)사회적기업 뉴던주식사(박재현 대표)는 매년 가사관리사님들과 취약계층을 위한 행사 및 무료교육, 자원봉사 등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는 기업이다.

#영주국립숲 #가사관리사 #가사서비스제공기관 #숲속체험 #숲속힐링 #국립공원 #숲속명상 #시니어여행 #뉴던주식회사 #레몬돌봄센터 #코스모평생교육원 #시니어웰라이프 #전국고용서비스협회 #서울형가사서비스 #한부모가족가사서비스 #가사랑

한미선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