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던코스모교육원이 한국마사회 종로지점 1층에서 진행한 ‘정리수납 교육’ 1교시 냉장고 정리 수업 현장. 어르신들이 실생활 팁에 집중하며 강사의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제공=황혜영 기자)
코스모평생교육원(종로구)는 10월 16일(목) 한국마사회 종로지점 1층에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실생활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정리수납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생활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만드는 방법을 배우는 것을 목표로, 1교시에는 ‘냉장고 정리 수납법’, 2교시에는 ‘옷장 정리 및 의류 개는 법 실습’으로 구성됐다.
1교시 수업에서는 냉장실과 냉동실의 공간 구분, 보관용기 활용, 식품 유통기한 관리 등 실질적인 노하우가 소개됐다. 어르신들은 강사의 시범과 설명에 집중하며 “실제 집에서 바로 따라할 수 있겠다”며 큰 관심을 보였다.
이어진 2교시에서는 의류를 종류별로 구분하고 효율적으로 접는 방법을 배우는 실습이 진행됐다. 참여 어르신들은 직접 의류를 개어보며 정리의 중요성과 공간 절약 효과를 체험했다.
한편 코스모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정리수납 교육은 단순한 정리 기술을 넘어 삶의 질을 높이는 평생교육의 한 형태”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일상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서울=나우인터넷뉴스=황혜영기자>